한동훈 "스벅은 서민들이 오는 곳이 아니죠?"..야권 "서민 비하" - KBC광주방송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인 스타벅스에 대해 "서민들이 오는 곳이 아니다"라는 취지로 발언한 것과 관련, 야권의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한 위원장은 5일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위치한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찾아 "스타벅스는 업계의 강자잖아요. 여기가 서민들이 오는 그런 곳은 아니죠"라고 말했습니다.
그렇지만 "이곳이 경동시장 안에 들어와 있죠. 이곳의 (음료) 한 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경동시장 상인회에 제공하는 상생협약을 맺은 곳이라고 들었습니다"라며 "이런 식의 상생모델은 모두에게 좋은 것이 아닌가. 그런 차원에서 왔습니다"라고 부연했습니다.한 위원장의 이같은 발언에 대해 야권에서는 '서민 비하'라며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은 이날 한 유튜브 채널에서 "(한 위원장) 자기 머릿속에는 스타벅스가 미국 브랜드이고 상대적으로 고급 커피로 알려져 있고 하니 '너네 서민들이 저런 걸 어떻게 먹어'(라고 생각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서민들은 스벅 커피 마시면 안 되나", "시장 바닥에서 어묵 국물이나 먹어야지 감히 스타벅스를 가나" 등의 의견이 나왔습니다.
이에 국민의힘은 '저급한 흠집 내기'라며 즉각 반발했습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한 위원장이 스타벅스 경동시장1960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경동시장 지역 상생 기금으로 조성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설명했다"며 "이 과정에서 애초의 취지와 목적과는 무관하게 일부 발언만을 잘라 꼬투리 잡기식 흠집 내기가 난무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마치 물어뜯기 좋은 흠집거리 찾기에만 혈안된 이같은 움직임을 경계한다"며 "저급한 행태"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동훈 #스타벅스 #서민 #반발
Copyright@ KWANGJU BROADCASTING COMPANY. all rights reserved.
2024-02-06 01:20:36Z
https://news.google.com/rss/articles/CBMiMmh0dHA6Ly93d3cuaWtiYy5jby5rci9hcnRpY2xlL3ZpZXcva2JjMjAyNDAyMDYwMDIz0gEA?oc=5
CBMiMmh0dHA6Ly93d3cuaWtiYy5jby5rci9hcnRpY2xlL3ZpZXcva2JjMjAyNDAyMDYwMDIz0gE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한동훈 "스벅은 서민들이 오는 곳이 아니죠?"..야권 "서민 비하" - KBC광주방송"
Posting Komen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