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추경호 "내년도 예산 올해보다 대폭 감소…국채도 줄 것" - 연합인포맥스

iyobusiness.blogspot.com
추경호 "내년도 예산 올해보다 대폭 감소…국채도 줄 것" - 연합인포맥스

지출 구조조정 역대 최대…장차관 보수 10% 반납

(강릉=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3일 "현재 (내년도) 예산안 작업 정도로 보면 전년도(올해) 대비 대폭 감소한 수준으로 예산 편성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이날 강릉 모처에서 기자단과 만나 이처럼 말했다.

올해 2차 추가경정예산안 기준으로 예산은 679조5천억원 수준이다. 내년도 예산은 이보다 대폭 감축된다는 의미다.

추 부총리는 "예년에 없는 굉장히 강도 높게 허리띠를 졸라매고 예산 편성 작업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공공 부문에서 굉장히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면서 "지출 구조조정의 규모는 역대 최고 수준으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추 부총리는 "2010년 이후 당연히 본예산 대비 다음 연도 본예산이 높이 증가한 상태에서 예산편성이 이뤄졌다"며 이번의 예산안 편성이 다르다는 점을 피력했다.

국고채 발행 규모도 감축될 것임을 강조했다.

추 부총리는 "아무래도 올해보다는 조금 줄어야 할 것"이라며 "그래야 부채 증가 속도를 조금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추 부총리는 어려운 경제환경을 고려해 내년도 장·차관 보수는 10% 반납을 목표로 예산편성을 진행 중이라고 했다.

추 부총리는 "공공부문에서 솔선수범해야 하므로 고위직, 특히 장·차관급 이상은 내년에 보수 수준을 10% 반납하는 수준으로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의 보수를 동결한 후 10% 반납하는 구조다.

그는 하위직급 보수 관련해서는 "현재 물가 수준도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공무원 사기 문제와 처우개선 소요도 있다"며 고위직과 다를 것을 시사했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Adblock test (Why?)



2022-08-13 08:03:05Z
https://news.google.com/__i/rss/rd/articles/CBMiP2h0dHBzOi8vbmV3cy5laW5mb21heC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NDIyODY5MNIBAA?oc=5

CBMiP2h0dHBzOi8vbmV3cy5laW5mb21heC5jby5rci9uZXdzL2FydGljbGVWaWV3Lmh0bWw_aWR4bm89NDIyODY5MNIBA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추경호 "내년도 예산 올해보다 대폭 감소…국채도 줄 것" - 연합인포맥스"

Posting Komentar

Diberdayakan oleh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