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여성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에 김숙현·정은영·한정은 씨 - 동아사이언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올해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여성 부문의 상반기 수상자로 ㈜안랩 김숙현 수석연구원, 삼성중공업㈜ 정은영 프로, LG이노텍㈜ 한정은 책임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김숙현 ㈜안랩 수석연구원은 국내 대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인 ‘V3’의 리눅스 운영체제를 개발·고도화하고 중소기업 특화용 보안 솔루션인 ‘V3오피스 서버 시큐리티’ 개발을 주도하는 등 개인·기업 사용자들의 안전한 디지털 전환 및 사이버 보안 수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수석연구원은 “앞으로도 인프라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보안 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안전한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정은영 삼성중공업㈜ 프로는 고강도 강재 및 저온 충격 인성 보증 강재를 비롯한 다양한 해양 구조물 용접 시공법을 개발해 국내 조선업의 용접 기술 향상 및 수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은영 프로는 “다양한 용접 시공, 재료, 공법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 조선업의 용접 기술을 세계 최고로 더욱 굳건히 만들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정은 LG이노텍㈜ 책임은 5G용 무선 주파수 패키지형 시스템 기판의 핵심인 저유전 소재와 신호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기존 대비 20% 두께가 감소된 기판을 개발해 반도체 패키지(RF-SiP)부문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정은 책임은 “5G용 차세대 기판 소재 개발로 국내 전자부품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글로벌 모바일 시장의 수요에 대응하며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는 기판 소재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23-06-19 03:00:00Z
https://news.google.com/rss/articles/CBMiL2h0dHBzOi8vd3d3LmRvbmdhc2NpZW5jZS5jb20vbmV3cy5waHA_aWR4PTYwMjk30gEA?oc=5
CBMiL2h0dHBzOi8vd3d3LmRvbmdhc2NpZW5jZS5jb20vbmV3cy5waHA_aWR4PTYwMjk30gE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상반기 여성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에 김숙현·정은영·한정은 씨 - 동아사이언스"
Posting Komentar